김황식 전 국무총리는 5일 6·4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 문제와 관련해 "(새누리당 지도부를) 조만간 만나서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전 총리는 이날 서초구 서초동 자택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고 "필요에 따라서는 (회동 결과도) 밖으로 알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김 전 총리가 출마 의사를 굳힌 게 아니냐는 관측이 힘을 얻고 있다.
아울러 금명간 새누리당 지도부가 김 전 총리를 찾아가 출마를 권유할 것이라는 얘기도 흘러 나온다.
김 전 총리는 오는 11일로 예정된 미국 출국 일자에 대해서는 "예정대로 출국할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여권 핵심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김 전 총리가 여당 지도부와 만나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는 의사를 밝힐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현재 여권 서울시장 유력 후보로는 김 전 총리와 함께 7선으로 당 대표를 지낸 정몽준 의원이 거론되고 있으며, 이혜훈 최고위원은 이미 출마 의사를 밝힌 상태다.
김 전 총리는 최근 지인들과 만나 정 의원이 예비후보로 등록하더라도 경선에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으며, 여권 핵심 인사들도 김 전 총리의 출마를 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총리는 대법관과 감사원장, 총리를 역임한 화려한 경력과 호남 출신으로 이른바 '지역적 확장성'을 가진 점이 정권 핵심부 내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