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후보, 선거 취지 변질 우려 지적

속보= 충북교육감 선거에 나선 보수 성향 후보들이 단일화를 추진키로 한 것과 관련, 김병우(56·전 충북교육발전소 상임대표) 예비후보가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18일자 4

김 예비후보는 이날 보수진영 단일화 합의에 대한 입장 발표를 통해 교육감 선거에서조차 보수와 진보를 운운하며 좌우 대립으로 몰아가려는 의도에 대해 우려한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현재 예비후보로 등록을 했거나 출마를 선언한 9명의 후보군 중에 유일한 진보성향 후보다.

그는 충북교육 발전을 위해 서로 양보하고 협심하는 모습도 나쁘지 않다도민에게 더욱 깊게 다가갈 수 있다는 측면에서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어 진보 후보에게 교육감을 내줄 수 없으므로 교육철학과 충북교육의 비전 공유 없이 단순 정치 논리로 보수 후보들이 단일화하겠다는 것은 정당공천을 시행하지 않는 교육감 선거의 취지를 변질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중등 출신인 강상무(61·전 청주외고교장김학봉(61·전 괴산증평교육장장병학(67·충북도의회 교육의원홍순규(61·전 충북교육과학연구원장손영철(61·전 충북교육원장) 예비후보와 임만규(61) 충북학생외국어교육원장은 17일 보수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

이날 교수·교육행정 출신인 김석현(65·전 전남부교육감홍득표(63·인하대교수)도 단일화에 대해 환영의 뜻을 나타내고 함께할 뜻을 밝혔다.<지영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