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프트럭 3대·인력 4명 제설작업 파견


공주시가 폭설로 고립된 강원지역에 신속한 제설지원을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

시는 지난 5일부터 내린 폭설로 제설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 강릉시 지역에 지난 11일 덤프트럭 3대와 지원인력 4명을 제설작업 현장으로 파견하고 염화칼슘 15등을 긴급 지원했다.

시 건설과(과장 이재권) 윤도영 도로시설담당, 운전원 3명 등 제설작업반은 도로변에 적치돼 있는 눈 운반 작업에 총력을 기울여 도로소통에 기여했다.

윤씨는 위기에 처한 지역의 봉사활동을 통해 지자체간 우호 증진을 도모한 것에 대해 보람을 느낀다향후에도 각종 재난 발생 시 지자체간 우호협력 관계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주시청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칭찬합시다코너에도 이를 칭찬하는 글들이 올라와 있다.

강릉시민이라고 밝힌 황모씨는 지난 13오늘도 함박눈이 펑펑 내리는 가운데 공주시 제설지원 차량을 보게 됐다벌써 몇 일동안 걸어서 출근해 사무실 마당 및 주변 제설작업에 정말 힘든 상황인데 공주시 지원차량을 보는 순간 가슴이 뭉클했다고 밝혔다.

이어 매스컴에서는 정부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이 급선무라고 보도하지만 시민 입장에서 볼 때 공주시와 같은 장비 지원을 통한 제설작업이 최우선이기에 가장 반갑고 감사하게 느껴진다고도 했다.

최 모씨는 14몇 년 전에 가족여행을 공주로 다녀왔는데 친절하고 깨끗했던 공주시가 이번 눈 폭탄을 맞은 강릉시 제설작업에 도와주시는 것을 보고 눈물이 확 났다이번 제설지원단 그리고 공주시장님, 공주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