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동 지원·맞춤형 서비스 제공

예산군은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올해 우수기관 인증 획득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교육을 통한 민원서비스를 자가 진단하고 개선방향을 발굴해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겠다는 것.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이란 지난 2012년부터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자체의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꾀하고 객관적 표준을 제시하기 위해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다.

안전행정부에서 제공하는 자율진단표 135개 지표에 대해 1000점 만점에 800점 이상의 점수를 얻어 인증을 획득할시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된다.

군은 현재 일자리 창출 등 경제활동 지원과 현장중심의 민원창구 운영,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약자·장애인 대상 민원처리결과 배달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군은 이처럼 행정전반에 걸친 노력으로 민원서비스 질적 향상과 인증 획득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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