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명예군수·읍면장 등 고향발전 다짐 청양군 명예군수 및 명예 읍면장들은 지난 25일 군청에서 간담회를 갖고 군정 발전에 적극 동참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정송 청양군수 권한대행은 군정보고를 통해 지난해 귀농귀촌 시책 등 적극적인 인구유치 전략이 주효해 50년 만에 인구가 증가하는 기적을 이뤄냈다며 지난 2013년은 부자농촌 만들기 기틀 마련 인재육성장학기금 133억원 조성 관광객 200만명 돌파 물길 100, 꽃길 100리 상표등록 명품 가로수길 조성 등 군정 전반에 걸쳐 대도약의 초석을 다진 한해였다고 평가했다.

유병권 명예군수는 올해는 위대한 청양, 행복 100을 여는 뜻 깊은 해로 창의역동(創意力動)의 자세로 근무하는 군 산하 공무원들에게 경의와 치하를 표한다앞으로 인구증가와 부자농촌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또 최무남 청양읍 명예읍장은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 70세 이상 노인 목욕, 미용비 지원 등 시책에 대한 군민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면서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시책을 더 많이 펼쳐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명예직이지만 실제 군수와 읍면장의 각오로 고향발전을 위해 발 벗고 나설 것에 뜻을 같이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