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각급 기관들이 포상이나 기념품 지급 등을 위해 사용하는 상품권도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속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조달청은 각급 기관들이 사용하는 ‘문화·도서·온누리상품권’을 나라장터쇼핑몰에 등록해 공공기관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다수공급자계약(Multiple Award Schedule)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조달청이 상품권을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하면 각 기관이 개별적으로 구매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원하는 상품권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고 대량 구매를 통해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상품권 종류별·구매처별 할인율을 충분히 비교한 후 구매함으로써 예산 낭비도 막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기관별 상품권 구매용도, 구매수량, 구매액 등의 정보가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공개됨으로써 상품권 구매의 투명성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각급 기관들은 개별적으로 상품권을 구매, 행정력 낭비와 할인율 등을 충분히 비교하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다.
조달청 백승보 구매사업국장은 “상품권을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함으로써 구매과정의 투명성 등 공공기관의 상품권 구매를 둘러싼 우려가 상당 부분 해소될 뿐만 아니라 행정력과 구매예산을 절감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석준>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