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강정책분과 위원장 변재일 의원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은 10일 양측 통합 작업을 이끌 신당추진단 명단을 발표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이 각각 공동 신당추진단장을 맡기로 한 가운데 양측은 산하 분과위원장 인선을 이날 확정했다.

정무기획분과 위원장으로 민병두 송호창 의원(이하 민주당-새정치연합 순), 정강정책분과 위원장으로 변재일 의원과 '정책네트워크 내일' 윤영관 이사장, 당헌당규분과 위원장으로 이상민 의원과 이계안 공동위원장, 총무조직분과 위원장으로 노웅래 사무총장과 표철수 실무집행단장 직무대행이 각각 임명됐다.

신당추진단 공동대변인은 민주당 박광온 대변인과 새정치연합 금태섭 대변인으로 정해졌다.

민주당은 이날 분과별 위원 명단도 함께 공개했다.

정무기획분과에는 최원식 의원과 박용진 홍보위원장이, 정강정책분과에는 홍종학 홍익표 의원이, 당헌당규분과에는 민홍철 의원과 송기복 민주정책연구원 부원장이, 총무조직분과에는 김승남 의원과 임재훈 사무부총장이 각각 참여한다.

새정치연합은 정무기획분과 위원으로 박인복 공보1팀장, 정기남 공보2팀장을 각각 임명했지만 나머지 분과위원은 아직 확정하지 못했다. 통합방식 협상에서 추진단장을 지냈던 김효석 공동위원장은 각 분과 업무를 총괄 지원하는 역할을 맡을 것으로 전해졌다.

신당추진단 산하 새정치비전위원회는 다른 분과와 달리 양측 간사를 제외하고 위원장을 포함한 대다수 위원을 교수 등 외부 인사로 구성키로 해 인선이 다소 지연될 전망이다. 간사에는 민주당 이종걸 의원, 새정치연합 박호군 공동위원장이 선임됐다.

김 대표와 안 위원장은 새정치비전위원회에 참여할 외부 인사 영입에 직접 나서고 있으며 두 사람 간 최종 협의를 거쳐 확정할 예정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