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강화… 공연·체험 프로그램 발굴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강경발효젓갈축제가 대표축제 도약을 위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강경발효젓갈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조용훈)는 오는 1015~19일 강경포구 일원에서 열릴 예정인 18회 축제를 앞두고 프로그램 및 테마송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강경발효젓갈축제의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도약 및 지속성장의 내적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마련했으며 축제 홍보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축제를 대표할 테마송 공모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그램 공모내용은 축제 주제 및 소재에 부합하는 공연프로그램, 가족단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독창적·창의적인 체험프로그램, 축제 주제에 부합하는 전시, 경연 등 프로그램, 축제 정체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대표프로그램이다.

응모자격은 이벤트업체 및 실질적으로 행사 가능한 사람(단체)이며 공모된 프로그램은 축제추진위 산하 축제 프로그램 소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선정한다.

축제테마송은 직접 작사, 작곡한 순수한 창작물, 대한민국 젓갈을 대표하는 축제인 강경발효젓갈축제를 상징적으로 잘 표현한 내용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테마곡으로 선정되면 시상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논산시 홈페이지 또는 강경발효젓갈축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오는 411일까지 논산시 문화관광과 축제팀(041-746-5663)에 이메일(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