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취업서비스 지원 … 4개과정 직업교육훈련 운영

서산시는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을 위해 이달부터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원스톱(One-Stop) 취업 서비스를 지원한다.

시는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기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 영하고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기업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직업교육훈련은 10일 개강한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자동차부품 조립과정을 시작으로 단체급식 조리기능사, 전산회계 전문가, 어린이 영어지도사 등 4개의 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자동차부품 조립과정은 서산오토밸리 등 자동차 전문산업단지 내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기능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여성들이 취업 후에도 안정적으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취업자 만남의 날, 멘토링 프로그램, 밑반찬 지원 등 사후관리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신영미 여성가족과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원하는 분야에서 맘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2년 개소한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성 재취업의 전당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