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W. 

쌍용자동차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들이 유럽시장에서 잇따라 우수 모델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쌍용차 '렉스턴W'는 유럽의 유명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가 SUV 모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비교 시승평가에서 도요타 랜드크루저에 이어 최고의 오프로드용 SUV 2위에 올랐다.

시승평가에서 '렉스턴W'는 지프 '랭글러', 랜드로버 '디펜더' 등 경쟁후보를 제치고 사양, 승차·운행, 사륜구동 기술, 가격 등 39개 평가항목에서 총 547점을 받았다.

아일랜드에서는 '코란도 C'의 밴 버전인 '코란도 커머셜'이 아일랜드 자동차전문기자단(IMWA)이 뽑은 '2014 올해의 상용 SUV'(2014 Continental Irish Commercial SUV of the Year)에 선정됐다.

영국과 아일랜드에서만 판매되는 '코란도 커머셜'은 수하물 적재량, 안정성, 다목적성, 가격 및 유지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럽지역에서 호평을 바탕으로 쌍용차의 2월 유럽시장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70% 이상 증가했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는 "러시아 및 중남미 시장에 편중된 현재의 판매 구조를 중국과 유럽시장으로 다변화해 올해 9만1천대의 수출 판매목표를 달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