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매주 일요일 ‘신소장품전’

이응노미술관(관장 이지호)은 오는 6일부터 매주 일요일 모두 4차례에 걸쳐 ‘2014 이응노미술관 신소장품전’과 연계한 어린이 대상 교육 프로그램 ‘이응노화 함께 나만의 드로잉 완성하기’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드로잉 작가(최예리)와 함께하는 창작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어려울 법한 고암의 예술세계를 ‘드로잉’을 매개로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풀어나갈 예정이다. 
‘신소장품전’ 관람과 체험 활동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먼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전시 관람 후 전시장에서 본 고암의 작품(군상, 가족화, 동물화, 문자추상)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종이와 붓펜, 펜, 색연필 등 다양한 드로잉 재료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강사는 전시장에서 본 작품의 소재가 되었던 실제 사물과 인물의 모습을 보여주고, 참가한 어린이들은 이를 고암의 작품과 비교해보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고암의 표현기법을 배우고, 이를 토대로 자신만의 드로잉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드로잉 재료의 사용방법과 작품 창작과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만의 창의적인 시각과 표현 방식을 작품 창작 활동에 응용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 및 일정은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http://ungnolee.daej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042-611-9805.
<김재옥>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