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조나 원정경기서 다저스 6-0 승리에 앞장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일주 전 최악의 부진을 만회하는 호투로 시즌 2승째를 거뒀다.

류현진은 12(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원정경기에 시즌 네 번째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2피안타 1볼넷, 8탈삼진을 기록하고 무실점으로 막았다.

다저스가 6-0으로 앞선 8회말 수비 때 제이미 라이트와 교체된 류현진은 팀이 리드를 끝까지 지켜 승리투수가 됐다.

지난 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서 2이닝 동안 무려 8실점(6자책) 하는 난조로 패배를 떠안은 류현진은 올 시즌 첫 승 상대인 애리조나와 재대결에서 자존심을 되찾고 두 번째 승리까지 챙겼다.

특히 올 시즌 세 차례 원정경기에서 19이닝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3.86에서 2.57로 뚝 떨어졌다.

류현진은 이날 올 시즌 들어 가장 많은 99개의 공을 던졌고, 이 가운데 70개가 스트라이크였다.

최고 구속은 시속 92마일(148)이 찍혔다. 승부구로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던져 헛스윙을 유도하며 애리조나 타선을 봉쇄했다.

류현진에게 안타를 친 애리조나 선수는 좌타자 미겔 몬테로뿐이다.

류현진은 주전 포수 A.J 엘리스가 무릎 수술을 받는 바람에 정규 시즌에는 지난해 단 한번 호흡을 맞췄던 팀 페더로위츠와 배터리로 나섰지만 시종 편안하게 경기를 끌고갔다.

류현진은 1회초 다저스 공격에서 애드리언 곤살레스의 우월 2점 홈런이 터져 리드를 안고 마운드에 올랐다.

첫 타자 A.J. 폴록과 공 9개를 던지는 끈질긴 승부 끝에 볼넷으로 내보냈지만 후속타자를 범타 처리하며 산뜻하게 첫 이닝을 마쳤다.

애런 힐을 내야땅볼로 유도해 선행 주자를 잡은 뒤 경계대상 1호인 폴 골드슈미트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운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풀카운트에서 시속 138의 슬라이더를 바깥쪽에 던지자 골드슈미트의 방망이가 헛돌았다.

2회에도 첫 타자 미겔 몬테로에게 중전안타를 맞아 출루시켰다. 하지만 마크 트럼보에게 시속 145의 직구를 던져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게 하는 등 더는 진루를 허락하지 않으며 공 12개로 이닝을 마쳤다.

다저스가 3회초 곤살레스의 2타점 중전 적시타를 앞세워 4-0으로 달아나자 류현진은 3회말 삼진 2개를 곁들여 삼자범퇴로 애리조나 타선을 막아내며 더욱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42사 후 몬테로에게 좌전안타를 맞을 때까지 8타자 연속 범타로 요리했다.

5회에는 첫 타자 크리스 오윙스를 시속 135의 슬라이더로 헛스윙 삼진을 잡아냈고, 2사 후 투수 브랜든 매카시는 127의 체인지업으로 3구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승리투수 요건을 갖췄다.

이후 7회 트럼보를 체인지업으로 속여 헛스윙 삼진으로 쫓아내고 이닝을 마칠 때까지 10타자를 상대하면서 한 명도 1루를 밟지 못하게 하는 빼어난 피칭을 이어갔다.

다저스는 8회초 야시엘 푸이그, 핸리 라미레스의 연속 2루타와 곤살레스의 좌전 적시타로 두 점을 보태 류현진의 어깨를 더욱 가볍게 했다.

8회 류현진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라이트에 세 타자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9회까지 2이닝을 실점없이 막아 다저스의 영봉승을 완성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