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김수백·무소속 정상혁 등과 3파전 예상


무소속 이종석 보은군수 후보.

무소속 이종석(사진) 보은군수 후보가 새정치민주연합에 합류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정가 등에 따르면 이 후보가 조만간 새정치민주연합에 입당해 군수후보로 등록하고 선거전에 임할 것이라고 전해졌다.

이에 따라 6.4지방선거는 새누리당 김수백 전 부군수, 무소속 현 정상혁 군수에 이어 이 후보가 가세해 3파전으로 치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의 군수출마를 두고 그동안 지역에서는 이용희 전 국회부의장과 어느 정도 합의를 하고 나온 것이 아니냐는 의미를 두고 있었다.

이 후보는 “이용희 전의원과 친분은 인정하지만 새정치연합 후보로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며 “무소속으로 선거를 치르겠다”고 수차례 말해왔다.

하지만 지역정가에서는 “이 후보가 이 전의원의 후원을 입지 않고는 출마할 수 없는 일”이라며 탈당한 현 정 군수에게 배신자라는 말을 해와 대항마를 내세울 것을 암시해 왔다.

또 “군수 출마를 한 이 후보가 그 정도 내락도 받지 않고 입당을 하겠느냐”며 “입당과 동시에 군수 후보로 나설 것은 확실한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상혁 군수 측은 “선거판에 별 영향이야 있겠느냐”며 내심 속내를 밝히진 않고 있지만 옛 민주당 인사들이 많이 있는 만큼 속사정은 긴장하는 분위기다.

새누리당은 “3파전이 되면 정 군수 표가 분산될 것”이라고 하지만 지지율이 정체된 상태에서 표의 향배를 주시하는 분위기다.〈보은/김정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