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금산/길효근 = 금산인삼약초 공동 브랜드
금홍201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인삼제품부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금산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전문가와 소비자가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로 수상됐다고 밝혔다.

군은 금홍 브랜드의 경우 인지도, 차별화, 신뢰도, 품질 등 7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금홍은 엄격한 품질심사를 거쳐 홍삼정, 홍삼정과, 홍삼캔디, 홍삼차 등 금산관내의 20여개 업체 150여 인삼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중국, 대만, 홍콩, 미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9개국에 개설된 45개 금홍매장에서도 판매하고 있어 금산군의 대표 수출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그동안 금산군은 중국, 미국, 동남아, 유럽 등 해외 주요 인삼소비지에 금산인삼 마케팅의 일환으로 홍보세미나, 판촉전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매년 10% 이상의 수출신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금산인삼제품 2830만달러 수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금산인삼의 세계화를 위해 금홍 브랜드의 해외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