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란체 에스엠 에이 클리닉’ 제품

세명대 창업법인 ()자연인(대표이사 김정범, 한의과대학 교수)에서 출시한 한방 화장품 클란체 에스엠 에이 클리닉이 아토피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을 통해 아토피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제품은 세명대 한의과대학 교수진들이 오랜 기간 동안 아토피 환자들을 대상으로 사용해왔던 처방을 근거로 개발한 것으로 사실상 화장품으로 개발되기 전부터 그 효과는 이미 검증된 것이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사업인 청주대 초정휴양웰니스사업단(단장 박구원)의 지역특화산업육성(RIS)사업의 일환으로 탄생한 제품이기도 하다.

세명대 부속제천한방병원의 임상시험 1·2차 유효성 평가에서 피부수분 함유량, 경피수분 손실량 등을 측정한 결과, 탁월한 피부개선 효과와 뛰어난 보습효과가 있음이 증명됐다.

안전성 평가에서 부작용이나 이상반응 등이 나타나지 않았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란체 에스엠 에이 클리닉에는 주요 원료로 청열추출물윤부추출물이 사용됐으며, 이 두 가지는 세명대학교 부속한방병원에서 3년여 동안 아토피 환자들에게 사용해 효과가 우수했던 한방처방을 바탕으로 개발된 원료이다.

청열추출물은 천연한방 진정제로서 국소부위 피부홍반과 심한 가려움증에 열을 내려 피부염증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

윤부추출물은 천연한방 보습제로서 피부건조 및 피부 가려움증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또한 미국 FDA에서 공인받은 세계 3대 광천수의 하나로 칼슘과 칼륨, 게르마늄,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 이온과 천연탄산가스가 풍부한 초정리 광천수가 함유돼 있다.

이 제품은 바디워시, 미스트, 바디로션, 크림 등 모두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세정, 보습, 진정, 보호 단계별로 민감성(아토피) 피부를 개선할 수 있는 전문 클리닉 세트이다.

()자연인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사업인 지역특화산업육성(RIS)사업의 결과로 탄생한 한방제품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지난 20093월 벤처기업인증을 받고 다양한 한방 기능성 방향제(감비수, 굿메모리)를 통해 ‘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대상, 충청북도 일류벤처기업지정 및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ISO9001 인증을 받아 국제수준으로 발돋움할 기반을 마련했다.

<제천/장승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