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양초가 국립공주병원이 주최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UCC 공모전에서 초등부 최우수상에 입상했다.
최우수상에 당선된 작품은 행복 한 아름(행복한 우리 배양아름다운 우리 배양’)이라는 제목으로 학교 폭력이라는 다소 어렵고 무거운 주제를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게 다뤘다.
코미디를 이용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학교폭력 예방노래인 사랑엔 조건이 없습니다를 함께 부르며, 하나 되는 카드섹션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겼다.
배양초 6학년 110명의 학생들과 함께하며 UCC 제작을 지도한 김은희 교사는 한 달 동안 아이들과 UCC를 준비하면서 행복하고 폭력 없는 학교를 염원하며 학생들의 솔직한 마음이 영상에 담기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홍성/박창규>
예산시외버스터미널 보행환경 개선
예산군이 지난 3월 중순부터 추진한 시외버스터미널 주변 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해 보행환경이 크게 개선됐다.
그동안 터미널과 인근 주거지역간의 보행공간이 단절돼 주민들이 차도로 보행하는 등 안전을 위협받았고, 특히 육교와 터미널을 곧바로 연결하는 인도가 없어 버스터미널 이용객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군은 4100여만원을 투입해 터미널 주변 경계석 설치, 횡단보도 및 가로등 설치, 보도블럭 교체 작업 등 그동안 지적됐던 경관문제와 보행자 안전확보 문제를 해결했다.
<예산/이종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