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항목 최초로 ‘굿’ 등급

현대자동차는 대형 고급 세단인 신형 제네시스(사진)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실시한 충돌시험 결과 전 항목에 걸쳐 만점을 얻어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1959년 설립된 IIHS는 미국 내 80여개 보험사가 가입한 비영리 단체로, 현지에 출시된 차량의 안전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IIHS는 전체 29개 세부항목에서 신형 제네시스에 만점인 굿(Good)’ 등급을 부여했다. IIHS가 시험한 전 세계의 승용차 모델 중에서 전체 세부항목에 걸쳐 만점을 받은 것은 신형 제네시스가 처음이라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특히 신형 제네시스는 2012년부터 IIHS가 도입한 스몰 오버랩 충돌 테스트에서도 굿(Good)’ 등급을 받았다. 이 테스트는 차량을 시속 64로 몰고 1.5m 높이의 단단한 벽에 부딪히게 한 뒤 안전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얼마나 충돌 위험을 예방할 수 있는지를 따지는 전방 충돌 회피 장치 평가(Font Crash Prevention)’나 측면 충돌 테스트, 차체 지붕 강성 등에서도 신형 제네시스는 만점으로 평가됐다고 현대차는 밝혔다. 이에 따라 IIHS는 총평에서 최우수 안전 차량에 해당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평가를 신형 제네시스에 매겼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