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억 들여10개소 조성사업 추진

 생활체육 기반조성과 건전한 여가활용 공간 제공을 위해 금산군이 추진하고 있는 읍·면체육센터 조성사업이 순조롭다.

군은 오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에 걸쳐 연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던 읍면 체육센터 조성을 2년 앞당겨 추진키로 하고 10개 읍·면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충남도 광특 및 균형발전사업으로 추진되는 읍
·면 체육센터 조성사업은 58억원이 투입돼 각 읍·면에 각 1개소의 전천후 실내구장 및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우선 지난해에 금산군 부리면과 남일면에 체육센터가 준공해 주민들의 여가 공간으로 활용되는 등 화합의 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올해 개방된 부리면 체육센터는 건축면적은
967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면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족구장과 함께 배구, 배드민턴 등 모든 실내 구기종목을 주민들이 즐길 수 있다.

또 남일체육센터 역시
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남일면 음대리 옛 남일중 부지에 사무실, 화장실, 창고 등 부대시설이 설치, 전천후 체육센터의 기능을 갖췄다.

올해에는 금성면 파초리
, 제원면 제원리, 복수면 곡남리 등 3곳에 체육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실시설계가 진행 중이며 다음달부터 본격 공사에 들어가
10월 중에 완공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군북면
, 추부면, 진산면, 남이면 체육센터 조성사업이 예정돼 있다.

군관계자는
읍면 체육센터 조성은 소외될 수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여가선용의 기회와 체력 증진 공간을 제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보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주민이 화합과 교류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산/길효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