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새정연 충남지사 당선인 소감

이번 선거를 통해 도민들께서 민선 5기 도지사의 연임을 선택해주셨을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향한 도전을 선택해 주신 유권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선택의 의미를 깊이 새기고, 좋은 지방정부의 성공사례들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민선 5기 동안 3농혁신, 행정혁신, 주민자치, 동반성장, 상생산업단지 등 대한민국의 중요한 과제들을 지방도정에서 도전하고 실천해왔습니다.
민선 6기를 통해서 이 과제들을 더욱 구체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지방정부가 대한민국의 당면한 위기를 해결하는데 돌파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현재의 열악한 지방자치 현실로 봤을 때, 지방정부의 자치·분권의 권한을 어떻게 확대해서 지방정부의 다양한 실험과 도전 정신을 보장하게 해줄 것이냐가 또 하나의 중요한 과제가 될 것입니다.
대통령과 중앙정부가 지방자치와 자치분권의 국정기조를 다시 한 번 확인해주고 강화할 수 있도록 제언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이 당면한 과제는 곧 충남의 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개방화와 양극화, 성장동력의 부재 등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 새로운 위기에 직면하고 있고, 이에 우리는 새로운 국가와 지역발전모델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누구에게나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고, 정부주도형 국가발전모델에서 국민참여형 국가발전모델로 개선시켜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0년에 이어, 2014년 저 안희정을 다시 선택해주신 충남 도민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