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감직 인수위 출범권혁운 위원장 등 12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당선인의 정책 방향을 제시할 충남교육감직 인수위원회가 11일 충남 홍성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현판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인수위원은 권혁운(순천향대 교수) 위원장과 김영수(환서중 교장) 부위원장 외에 박도순(한내초 교장), 이문희(홍성내포중 교장), 박기호(천안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이병도(용화고 교사), 가경신(당진고 교장), 박진용(아산 YMCA 사무총장), 이진철(충남교육연구소 부소장), 황임란(한남대 교수), 김종후(선거대책본부 대변인), 황성선(목천고 교사) 등의 위원으로 구성됐다.<홍성/박창규>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당선인의 정책 방향을 제시할 충남교육감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11일 홍성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현판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인수위는 관계법령에 따라 권혁운(순천향대 교수) 위원장을 비롯해 현직 교장과 교사, 학부모, 대학교수, 시민단체 등 교육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됐다.

인수위는 이달 30일까지 운영된다.

인사·조직·현안사업 등을 담당하는 제1분과, 교육기조·공약이행계획을 담당하는 제2분과, 취임준비·백서발간 등을 담당하는 제3분과 등 3개 분과로 운영된다.

권혁운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인수위원회는 화합과 실무중심의 교육계 및 관련 인사들로 구성했다""김 당선인이 현장경험과 의정활동을 통해 충분히 업무를 파악하는 만큼 이른 시일 안에 충남교육 청사진을 마련하고 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인수위원은 권 위원장과 김영수(환서중 교장) 부위원장 외에 박도순(한내초 교장), 이문희(홍성내포중 교장), 박기호(천안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이병도(용화고 교사), 가경신(당진고 교장), 박진용(아산 YMCA 사무총장), 이진철(충남교육연구소 부소장), 황임란(한남대 교수), 김종후(선거대책본부 대변인), 황성선(목천고 교사) 등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교육감직 인수위는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제50조의 개정으로 각 시·도 조례를 제정해 시행되는 것으로 올해 처음 도입됐다.<홍성/박창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