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일, 송도 국제업무지구 내 '도심 서킷'서 개최

일반 도로에서 펼쳐지는 도심 최대 레이싱 축제인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이 46일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 내 '도심 서킷'에서 열린다.

현대자동차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도시공사와 함께 올해부터 2016년까지 3년간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2014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1차전으로연습주행(4)과 예선전(5), 결승전(6)이 사흘간 차례로 열린다.

제네시스 쿠페벨로스터 터보아반떼, K3 쿱 등 총 4개 차종, 120여 대가 출전해 2.5 km의 도심 서킷을 질주하는 장관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1차전에는 유재석정준하 등 MBC '무한도전출연진들이 직접 출전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부대 행사도 풍성하다. 2014 월드랠리챔피언십(WRC)에 참가 중인 현대차 WRC팀 메인 드라이버 티에리 누빌이 송도를 찾아 56일 i20 랠리카 시범 주행 및 팬 사인회를 연다.

현대차는 클래식카랠리카수소연료전지차등 자동차의 과거현재미래를 볼 수 있는 차량 전시와 현장 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도심 서킷 주변에 마련된 이벤트 존에는 포니스텔라 등 한국 자동차 역사를 대표하는 클래식카와 i20 랠리카투싼 ix 수소연료전지차아반떼 아트카 등을 전시한다.

이외에 피트 스톱(경기 중 타이어 교체를 위해 차고로 들어오는 것체험레이싱 게임어린이를 위한 키즈카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되며 56일 각각 오후 6시부터는 인기 가수들이 출연하는 '케이 팝 콘서트'와 '케이락 콘서트'도 열릴 예정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