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3개 신설학교 실무진 배치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9월 도담 아름동 일원에 개교하게 되는 신설학교(유치원 포함) 3개교에 대한 본격적인 개교 준비 활동에 들어갔다.
시교육청은 우선 행정직 공무원 5명과 교원 6명 총 11명으로 구성된 학교별 개교준비 팀을 구성했다.
이들은 개교 예정학교의 건물이 완성 될 때까지 성남중학교 임시사무실에서 함께 근무하면서 지난 1월 시교육청이 그동안 현장에서 개교업무를 추진한 직원들의 경험을 토대로 발간한 ‘신설학교 개교업무 편람’에 따라 학교 개설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시교육청은 개교준비팀과 교육과정 전산행정 학교급식 등 교육청 개교추진 관련부서와의 개교 추진 방향과 일정에 대한 지속적인 협의로 효율적인 개교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정적인 신설학교 개교를 위해 올해 초 개교업무를 총괄하는 개교추진단의 단장을 교육행정국장에서 부교육감으로 격상시키고 9월 개교학교의 교장(원장)에 대해서는 이르면 이달 중 인사, 개교준비 팀에 합류시킬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개교와 동시에 정상적인 학사일정과 급식제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차질 없는 개교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9월 1일자로 도담동에 양지초등학교와 아름동에 나래유치원,  나래초등학교를 각각 개교할 예정이다.<세종/임규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