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된 의견 시정에 적극 반영

세종시가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소망의 글 남기기행사를 진행한 결과 총 1,000여 건의 글이 접수됐다.

시는 지난 1일 시청에서 이춘희 시장 취임식 부대행사로 소망의 글 남기기행사를 시작해 10일간 시청 현관과 한솔동주민자치센터 등에 소망의 벽을 설치, 시민의 시 발전 축원이나 바라는 글·건의사항 등을 적어 부착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접수된 1,000건 중 중복 내용을 제외하면 총 562건의 희망의 글과 건의사항이 취합됐다.

희망의 글 중 나무가 아닌 숲을 바라볼 줄 아는 안목으로 세종시민 전체를 고루 살펴주세요.’ 젊은 도시 세종에서 미래에 대한 꿈을 품고 펼칠 수 있는 세계적 명품도시를 꿈꿉니다.’ 말보다는 행동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사람 냄새 나는 시장님이 되어주세요.’ 등 소망을 담은 글이 수렴됐다.

건의사항을 분야별로 보면 교통분야는 버스 배차간격·노선 조정, 공영주차장 확대 복지분야는 노인·육아·장애 복지시설 확대, 일자리 증대 문화시설(미술관 등) 확충·청소년만의 문화공간 마련 물가안정 등이 있었고 기타 의견으로는 세종시만의 특색 있는 광장이나 상징물 등을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 등이 있었다.

시는 접수된 건의사항을 부서별로 분류해 앞으로 시정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