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성기능 개선 소재화' 인삼열매 추출 제조 방법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박종대)()브레인트로피아와 공동 연구한 인삼열매 Re 분획 표준 제조공정 확립 및 성기능 효능평가의 인삼열매 추출제조 방법 기술이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기술을 이전받은 ()브레인트로피아는 남성 성기능 개선용 소재화 기술인 진세노사이드Re가 강화된 인삼열매추출물의제조방법(특허등록/10-1330935, PCT 출원/2013/004933)’진세노사이드 Re가 강화된 인삼열매 추출물을 함유하는 성기능 개선용 조성물(특허출원/10-2014-0030929)’ 기술인 지니파워제품을 출시했다.

현대 사회 중장년층 남성들은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생활 등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성기능 개선 효능의 대표적인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e를 강화하는 인삼열매소재(GS-F3K1)를 개발하고 성기능개선 전임상실험을 통해 과학적 효능을 입증, 기술 이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브레인트로피아(www.braintro pia.com)의 이형근 대표는 “Re강화 인삼열매 소재를 주원료로한 성기능 개선제품 지니파워제품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특히 동남아권의 관심을 끌기 위한 해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써 베트남 기업인 ‘HTC TRADING AND TECHNO LOGY SERVICE COMPANY, Ltd.’에 수출 길을 열었다향후 지속적인 동남아시아 바이어와 접촉으로 다국적 해외 영업망을 구축하기 위한 투자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대 연구소장은 성공적인 연구개발은 연구성과를 통해 제품화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이라면서 이번 기술이전이 그 대표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며 고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연구개발로 연구소의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 및 성과는 오는 1027~30일 열리는 국제인삼심포지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금산/길효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