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 말부터 보상 등 사업 착수

청주시 상당구 용암·방서동 일대에 조성예정인 방서지구 도시개발사업 시공사로 중흥건설이 선정됐다.

방서지구는 2005년 당초 공공개발 방식의 동남지구에 편입됐으나 사업 추진 부진으로, 민간개발 방식으로 분리돼 사업 추진을 진행해 왔다.

방서지구는 총면적 464225규모로, 아파트 3개 블록에 약 3800세대가 들어서는 등 청주 동남지구와 함께 주목을 받는 주거개발지역이다.

중흥건설은 시공사로 선정됨에 따라 이 달 말부터 보상에 착수한 뒤 내년 3월말까지 토목공사를 마무리, 아파트 분양에 들어갈 계획이다.

중흥건설은 대우건설과 현대산업개발에 이어 전국 아파트 분양 실적 3위에 이름을 올린 주택건설전문기업으로, 이번 방서지구 시공이 첫 충북 진출이다.

중흥건설은 방서지구 아파트 블록 1곳에 자체브랜드인 중흥S클래스아파트 22000여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나머지 아파트 부지 블록은 GS건설, 포스코건설, 계룡건설, 현대산업개발, G-Well시티 등 대형업체들이 사업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어 곧 사업자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방서지구 도시개발조합과 시행대행사 관계자는 지난 11일 중흥건설과 약 1400억원 규모의 총사업비를 골자로 하는 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개발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은 중흥건설이 충북에 첫 진출하는 만큼 무심천변을 활용해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아름다운 수변택지단지를 조성, 명품 아파트를 짓겠다고 밝혔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