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장학회에 500만원 기탁

김달호(부여읍 백제초등학교 운영위원장)씨는 21일 부여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굿뜨래장학회에 500만원을 기탁했다.
김달호 위원장은 매년 백제초등학교 신입생 1인당 10만원씩 통장을 만들어 장학금을 기탁 하고 있다.
2012년에는 부여교육청 주관 부여군 교육대상 수상으로 받은 100만원의 상금을 백제초등학교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한바 있으며, 총동창회에 학교 발전기금으로 지금까지 9년 동안 4500만원을 기탁 하기도 했다. <부여/박유화>
당진 당산초, 실버타운 봉사 펼쳐
당진 당산초(교장 심재진)사물놀이 동아리 학생 교직원 학부모회 등 30여명은 21일 평안마을(당진시 구룡동)에 방문 연주기부와 봉사활동을 했다.
평안마을에 도착한 학부모들은 노인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화장실 실내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했으며 사물놀이 동아리 학생들은 휘몰이와 아리랑 2곡을 연주 노인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휠체어를 이용 밀어드리며 말벗이 되어 주기도 했다.
심재진 당산초 교장은 꾸준히 연습하고 다져온 학생들의 재능 기부와 학부모 교직원 등이 교육공동체가 봉사활동을 벌여 학생들에게 효의 참 모습과 재능기부의 보람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당진/홍여선>
당진시 해양레저스포츠 교육 실시
당진시와 한국마리나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세한대학교 해양레저특성화 사업단(단장 최미순)이 주관하는 해양레저스포츠 무료 체험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당진시민의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제공과 시를 중심으로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 기반구축을 위해 기획된 해양레저스포츠 무료 체험교실로 27일부터 82일까지 왜목마을 해수욕장 일원에서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체험교실 프로그램은 딩기요트 래프팅 윈드서핑 카약 등 이론교육과 실습체험으로 마련될 예정이며 응급처치법 매듭법 수상안전법 등 해양안전 교육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인 당진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자나 단체는 세한대학교(www.sehan.ac.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을 송부하면 된다. 당일 접수는 제한하며 인터넷 사전접수를 확인하고 참가해야 하며 문의는 세한대학교 해양레저학과(041-359-6122)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