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을 발굴하는 프로젝트가 본격화된다.충북도는 창조적 산업생태계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확대를 위해 지역내외 산·학·연·관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2014년도 연구과제 제안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올 하반기부터 본격 추진되는 연구과제 제안공모사업은 도내 산·학·연·관 및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기획과제를 발굴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충북경제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신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충북전략 및 특화 산업의 지속적 성장과 융·복합 확대를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충북지역에 대한 연구기획 중심의 중앙부처 공모사업을 통한 국비확보가 가능한 분야의 참여를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신청자격은 충북도 소재 기업, 대학, 연구 및 지원기관, 기타 비영리기관 및 개인 등이다. 이번 사업을 주관하는 충북TP는 30일 사업공고를 내고 8월 21일까지 사업 참여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1단계 서면평가, 2단계 발표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연구기회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충북TP는 8월 11일 오후 3시 충북TP 미래융합기술관 1층 컨벤션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참여는 충북TP 홈페이지(www.cbtp.or.kr)를 통해 내용을 확인한 후, 관련 서류를 첨부해 충북TP 정책기획단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정책기획단 경영기획팀(☏043-270-2134)으로 하면 된다. <조석준>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