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심천서 ‘CIS Showcase 2014’ 개최
고화소 제품 강화·보안용 시장 진출 등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www.skhynix.com)는 지난 6일 중국 심천에서 현지 주요 고객·협력사를 초청해 회사의 중국시장 전략과 미래기술 로드맵을 소개하는 4‘CIS Showcase 2014’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이를 통해 세계 최대의 CIS 생산국이자 소비시장인 중국지역에서 전략적 협력을 확대해 CIS 시장의 선두업체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화웨이, ZTE, 레노버 등의 중국지역 고객을 비롯해 칩셋 업체 및 모듈 하우스가 참여 했다. 지난해 보다 50% 확대된 규모인 약 150여 개사에서 3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해 SK하이닉스의 CIS 사업 전략에 대한 큰 관심을 드러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행사에서 하이엔드 시장 공략을 위해 1300만 화소 신제품뿐만 아니라 개발 중인 2100만 화소 제품을 소개하는 등 향후 로드맵을 제시 했다.

중저가 시장 공략을 위해 카메라 모듈에 즉시 채용 가능한 패키지 형태의 500만 화소와 800만 화소 제품을 선보이며 경쟁사와 차별화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보안용 2.8마이크로미터(um) FHD(Full-HD) 제품도 새롭게 소개해 CIS 응용 제품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새로운 계획을 제시했다. 더불어 선명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빛을 모으는 집광효율을 높인 신기술을 개발해 향후 13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소 제품에 적용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SK하이닉스는 관계자는 자체 팹을 통한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 이외에도 고객에 제공하는 솔루션을 다양화해 큰 관심을 얻었다고화소 제품의 판매 확대 기반을 구축하고 보안 관련 IoT(사물인터넷) 분야로 신규 진출하는 등 중국시장에 특화된 경쟁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재남>

 

CIS (CMOS Image Sensor)=빛을 받아들여 이에 따른 전기적 신호를 출력해 이미지를 표현하는 반도체 소자로 과거 카메라의 필름 역할에 해당하는 전자 부품.

 
 

사진설명: SK하이닉스 ‘CIS Showcase 2014’에 참석한 인원들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