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여 공무원 고소장 제출

윤범로 충주시의회 의장이 해외 출장 중 시청 여직원을 성희롱했다는 고소장이 제출돼 논란이 일고 있다.

11일 충주시에 따르면 여성 공무원 A(38) 씨는 지난 8일 윤범로 시의장을 모욕죄로 청주지검 충주지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A씨는 "윤 의장이 최근 일본 자매결연도시 방문 때 모욕적이고 성적 수치심이 들게 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윤 의장이 지난 2일 오후 일본 유가와라정 얏사축제를 관람한 뒤 있었던 저녁 식사자리에서 "최근 시에서 채용한 사진 담당자가 왜 여성이 선발됐는지 모르겠다""평상시 복장 상태가 불량해보였다. 통 넓은 바지를 입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는 것이 A씨의 주장이다.

이어 A씨는 "이 자리에서 윤 의장은 또 '지난달 30일 충주 국회의원 보궐선거 당선증 교부식때 단상에 올라가 사진 촬영을 하는 내 뒷모습을 보고 누군가가 성적 발언을 하더라'며 노골적인 표현을 했다""윤 의장의 발언에 심한 모욕감과 수치심을 느껴 식당 밖으로 뛰쳐나왔다"고 설명했다.

A씨는 "성적 수치심과 불쾌감을 느껴 업무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커다란 정신적 피해를 보고 있다""그러나 윤 의장은 지금껏 사과조차 하지 않아 법적으로 시비를 가리기 위해 소장을 냈다"고 설명했다.

충주시 공무원노조도 이와 관련 사실 관계를 확인한 뒤 임원 회의를 거쳐 윤 의장에 대한 대응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충주시 의원들은 2008년 동남아 해외연수기간에 성매매 의혹 사건에 연루돼 곤욕을 치른 바 있다.

윤 의장은 이에대해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충주/박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