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한국인 왼손 투수 류현진(27)이 경기 중 급작스러운 엉덩이 근육 이상으로 강판되자 외신들도 아쉬움과 걱정을 표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LAT)14(한국시간) "다저스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에 진 것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류현진을 부상으로 잃는 것은 다저스의 계획에 전혀 없던 것"이라고 평가했다.

LAT"91사 만루의 기회를 날려버린 것은 부주의에서 빚어진 일이지만, 더욱 걱정되는 것은 류현진을 잃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라고 우려했다.

류현진은 이날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터너필드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 2-3으로 뒤진 6회말 수비 때 오른 엉덩이 근육 쪽에 이상을 호소하면서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그전까지 5이닝 동안 삼진 7개를 잡으며 6안타와 사4구 세 개를 내주고 3실점한 류현진은 결국 팀이 2-3으로 패하면서 패전투수로 기록됐다.

다저스 구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류현진이 오른 엉덩이 근육에 통증을 느꼈다고 밝혔다. LAT는 앞선 5경기에서 무패행진을 달린 류현진의 부상 소식은 최근 투수진 줄부상을 겪은 다저스의 고민을 가중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저스는 현재 선발투수 조시 베켓과 스윙맨 폴 머홀름이 부상자명단(DL)에 올랐으며, 시즌 초에는 선발투수 채드 빌링슬리가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토미존 서저리)을 받아 지금까지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인 MLB닷컴은 "류현진이 경기 중 부상으로 불운을 겪었다"고 평가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