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문제에 대해 우편향 강경 발언을 자주 해온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은 18일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5주기를 맞아 조화를 보내온 데 대해 "남남 갈등을 유발하려는 술책"이라고 비난했다.

또 직접 방북해 조화를 가져온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과 방북을 승인한 통일부도 함께 비판했다.

김 의원은 개인성명을 통해 "북한 김정은이 보내온 조화가 대한민국 호국의 성지인 국립현충원 한복판에 놓여 있다"면서 "북한에 맞서 대한민국과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다 산화한 호국영령들이 벌떡 일어나 노여워할 일"이라고 주장했다.

"북한은 조화를 직접 보낼 수도 있는데 받아가라고 통보했고, 대한민국 국회의원이라는 자는 배달을 위해 방북까지 해 이를 현충원에 게시해 놓았다"면서 "북한 김정은의 비서가 할 일을 우리나라 국회의원이 수행했다는 데에 통탄을 금할 길 없다"고 주장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밝힌 남북 교류협력 제안은 일언지하에 거절하며 선제타격 운운한 북한은 전직 대통령 추모식에는 조화를 보내왔다"면서 "이는 현 정부와 과거 정부를 이간질하고 남남갈등을 유발하려는 술책일 뿐"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통일부는 이번 굴욕적 방북 신청을 승인했다"면서 "앞으로는 남남갈등을 조장하려는 북한의 책동에 부화뇌동하는 방북 신청에 단호히 대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