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인프라 풍성·교통망 사통팔달 자랑

▲ 금성백조주택 ‘세종 예미지’ 조감도.

(주)금성백조주택(대표이사·회장 정성욱)이 세종시 2-2생활권 P4구역 ‘세종 예미지’ 672세대를 8월 2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세종시 2-2생활권은 올해 세종시 분양시장 중 가장 뜨거운 지역으로 ‘첫 마을’로 불리는 2-3생활권의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P1부터 P4까지 총 7,490세대가 분양될 예정이다.

세종시 2-2생활권은 일찌감치 행복도시의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다. 그 중 금성백조가 분양하는 P4구역은 상업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와 BRT정류장이 인접해 있고 3개의 근린공원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최고의 입지로 손꼽히고 있다.

 ● 특별건축구역 P4 설계공모 1위 예미지

 금성백조는 2-2생활권 설계공모 P4구역에서 가장 우수한 점수로 당선되며 예미지의 상품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세종시 2-2생활권 11개 필지는 건축법 일부규정을 적용하지 않거나 대폭 완화, 통합하는 제도인 '특별건축구역'으로 지정됐다.

창의적인 건축물과 아름다운 도시경관 창출을 목적으로 지정한 ‘디자인 자유구역’인 특별건축구역은 높이ㆍ인동 간격 등 건축규제를 완화해 설계를 공모, 해당 건설사와 유수 설계업체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 세종 예미지 입지적 특징 및 주변 환경

 세종예미지의 가장 큰 입지적 특징은 바로 풍성한 생활인프라·사통팔달 교통망 그리고 자연환경이다.

세종시 최대 상업지구(예정)인 2-4생활권이 연접해 있고 준비된 첫 마을(2-3생활권)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북측 가족복지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등 중심상업지구가 초 근접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세종시 핵심광역교통망인 BRT정류장이 단지로부터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것이다.

한두리대로 이용 시 약 거리이며, 행정타운 역시 약 1.5Km 거리로 도보로 15분이면 진입이 가능하다. 세종시 전역 및 대전·공주·조치원·오송 등으로의 교통 역시 한두리대로와 어울로를 통해 우수한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자연환경에서도 2-2생활권 개발계획에 따라 지구 순환산책코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구 내 근린공원을 단지 내 공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첫마을 퍼스트프라임 서측 근린공원과 연계이용이 가능하며 문화국제교류시설 옆 역사공원, 금강, 세종공원이 인접해 있다.

세종 예미지는 학령기 자녀들이 도보로 통학을 할 수 있는 위치다.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 3개·중학교 1개· 고등학교가 1개 있다.(이미 개교한 새롬중 포함 총 6개학교 예정) 학교 밀집지역 상권 내 도보 이용가능 학원가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단지 개발에 있어서도 어린이를 위한 안전시스템이 강화돼 시공될 계획이다.

미래가치 또한 뛰어나다. 국세청·영상홍보원·우정사업본부·소방방재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초 근접 위치이며 개발계획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과 설계공모를 통해 조성되는 차별화된 도시계획, 외관역시 세종시 내의 유일한 특별함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분양가

 세종 예미지 P4구역(M9블록·M10블록) 평균 분양가가 전용면적 84㎡ 이하는 3.3㎡당 859만원, 84㎡ 초과는 3.3㎡당 899만원으로 결정됐다.

 ● 세종 예미지 단지 계획

 금성백조가 세종시에 첫 공급할 P4구역 예미지는 총 672세대로 M10블록 60㎡이하 298세대, 60~85㎡이하 174세대이며, M9블록은 85㎡초과 200세대로 구성되어있다.

세종예미지의 가장 큰 특징은 소통과 공생이 가능한 설계이다. 획일적이고 일차원적인 커뮤니티 구성이 아닌 도시와 단지가 소통할 수 있도록 개방되고 독창적인 마을풍경으로 계획했으며 입주민들이 실제 사용할 길과 건축물에서 다채로운 삶을 담아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을 연도 형으로 배치해 커뮤니티가로를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했으며, 커뮤니티 가로와 근린공원 변으로 연계되는 순환산책로를 통해 근린공원으로 언제든지 거닐며 녹지를 충분히 공유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 주요 평면 특 장점

 거주성이 높은 남향 중심배치로 일조와 조망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했으며 저층과 고층의 다양한 중첩경관을 뽐내는 스카이라인을 구현했다.

또한 발코니 부분을 특화하여 입면전체의 볼륨감과 역동적인 리듬감을 가지는 디자인을 특화하였다. 격자형 적층구성 및 돌출발코니 계획 특화로 일부 세대에 독립적인 테라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 서측 근린공원 쪽으로 최상층 펜트형 테라스 세대(112㎡, 구 45평형, 2세대)가 계획돼 있다.

도시경관을 고려한 최상 부 스카이테라스는 우수한 조망과 야경으로 입주 세대가 단독주택처럼 모임, 파티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계획했다. 복층으로 이루어진 펜트하우스는 가변 형 벽체를 적용해 넓은 공간을 가족 형태와 구성원에 맞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이에 맞게 워크인 현관장 등 수납기능역시 여유롭게 계획되었다.

동탄2신도시 예미지에서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던 1층 세대 테라스(121㎡, 구 49평형, 4세대) 역시 세종에서도 선보인다. M9블록 6개 동 중 2개동, 최하층 복층은 남향과 남 동향으로 근린공원변의 조망은 물론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거실 내경 5.7M, 안방폭 4.8M로 와이드한 설계가 돋보인다. 욕실을 특화해 마스터 존을 강화 하는 등 서비스 면적 확장으로 더욱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전용 59㎡형에 4베이(bay) 판상형, 전용 84㎡형에 알파룸과 더불어 4베이(bay) 판상형 평면이 제공되는 등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다. 알파 룸과 자녀방의 가변 형 벽체 적용으로 수요자의 주거 스타일에 맞추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전용면적 101A㎡형의 경우 3면이 개방되어 있으며, 서비스 면적을 활용한 자녀 방 워크인 드레스 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시켰다.

가장 많은 세대수를 차지하고 있는 M10블록 59㎡(구 25형, 298세대)은 판상형 4베이(bay)구조로 전세대가 남 동향에 배치되었다. 20평형대 임에도 불구하고 드레스 룸이 넓게 계획되어 30평형대 같은 마스터 룸을 체감할 수 있다. 또한 세종시의 다양한 고객층과 가족 구성원을 위해 가변 형 벽체를 사용,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돌출발코니 입면 특화 계획으로 일부 세대(6층, 9층)의 경우 해당 세대만의 테라스가 설계되어 있다.

84㎡형(구 34평형, 총143세대, 84A-73세대, 84B-64세대, 84C-6세대)의 A형은 4베이(bay) 판상형태로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다. 알파 룸을 고객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주었으며 알파 룸을 방으로 선택 시 방4개 그렇지 않을 경우, 방3개에 맘스데스크와 대형 팬트리를 적용할 수 있다. 맘스데스크는 다목적 공간으로 주부를 위한 개인 공간, 가족을 위한 공동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또한 안방에 대형 워크인 드레스 룸이 있어 여유로운 수납을 자랑한다.

101A㎡(구 41평, 86세대)는 탑상형, 남향과 남동향 배치로 계획되어 있으며 역시 가변 형 벽체를 적용해 구성원에 맞는 공간 활용을 선택할 수 있다. 침실2 측면 발코니를 확장하여 워크인 드레스 룸으로 수납기능이 강화되었고 역시 측면 발코니 확장으로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공동 공간의 효율성과 쾌적함을 더했다. 현관에 워크수납장과 복도에 팬트리를 구성하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안방역시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으로 마스터존을 강화했다. 거실 5.4M, 안방폭 4.8M로 와이드한 설계가 돋보인다.

108㎡(구 43평형, 102세대)역시 판상형 4베이구조로 남동향,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108형 역시 알파 룸을 적용할 수 있어 방4개가 나올 수 있는 옵션이 주어진다. 또한 1개 동 일부 세대(901동 8층)에 개인 테라스가 적용된다.

금성백조는 올해 창립 34주년을 맞이한 대전지역 중견 건설사로 탄탄한 재무구조(2013 건설공제조합 신용등급 A)로 예미지 불패신화를 쓰고 있다. 최근 분양 단지로는 지난해 10월, 대전 죽동 예미지 998세대를 분양했으며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입지와 특화평면으로 1순위 최고청약경쟁률 14:1을 달성했다. 또한 계약 열흘 만에 전 세대 100% 계약을 완료, 대단지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금성백조는 매일경제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총 4회 수상했으며(대통령상 1회, 국무총리상 1회, 우수상 2회)대전 도안신도시 13단지 예미지가 2013년 제17회 매일경제 살기좋은 아파트에 출품, 종합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세종예미지는 세종시 이전 중앙부처 및 정부출연기관 직원에게 50%를 특별 분양하고, 나머지 50%는 일반에 분양한다. 또 청약우선권이 주어지는 당해지역의 거주요건은 입주자모집공고일로부터 2년 이상 거주해야 가능하다. (☏분양문의:1899-2006)<세종/임규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