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에이스 클레이턴 커쇼(26)가 시즌 15번째 승리를 거뒀다.

다저스는 2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홈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이날 시카고 컵스를 5-3으로 물리쳤다.

하지만 지난 20일 강우콜드패로 기록됐다가 항의 끝에 '서스펜디드 게임(경기를 계속 할 수 없을 때 이후 시간을 정해놓고 동일한 상황에서 경기를 재개하도록 하는 것)'으로 바꾼 컵스와의 앞선 경기에서는 그대로 패했다.

샌프란시스코가 하루 만에 1승1패를 추가함에 따라 다저스는 샌프란시스코와의 격차를 3.5경기로 벌렸다.

올 시즌 강력한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후보인 커쇼는 8이닝 3피안타 1실점으로 마운드를 지배하며 시즌 15승(3패)째를 올리고 지난 등판에서의 완투패를 떨쳐냈다.

메이저리그 전체 선두인 평균자책점은 1.85에서 1.79로 떨어졌고, 내셔널리그 다승 경쟁에서는 애덤 웨인라이트(세인트루이스), 조니 쿠에토(신시내티), 윌리 페랄타(밀워키)와 공동 선두로 올라섰다.

삼진도 10개나 잡아내 총 184개로 내셔널리그 3위에 오르며 부상으로 한 달가량 결장했다는 사실을 무색하게 했다.

샌디에이고 선발 타이슨 로스는 커쇼 못지않은 호투로 다저스 타선을 제압했지만 경기 막판 뼈아픈 점수를 내줘 결국 커쇼라는 거대한 벽 앞에 무릎 꿇었다.

경기는 줄곧 투수전으로 흘러갔다.

커쇼는 2회 레네 리베라에게 볼넷을 내준 것을 제외하면 6회 2사에서 9번 타자 투수 로스에게 안타를 맞을 때까지 노히트 노런을 기록하며 완벽투를 펼쳤다.

샌디에이고는 7회초 리베라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내며 팽팽한 0의 균형을 깨뜨렸다.

7회말까지 로스를 상대로 겨우 2안타에 그친 다저스 타선은 에이스의 패배 위기에 직면한 8회말 각성했다.

선두타자 칼 크로퍼드가 내야 안타로 출루에 성공하자 저스틴 터너가 왼쪽 담을 넘기는 128m짜리 2점 홈런으로 단번에 전세를 뒤집었다.

2회말 1루타를 쳤던 터너는 이 홈런으로 이날 경기에서 양팀 통틀어 유일하게 멀티 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기록한 선수가 됐다.

9회초 등판한 다저스 마무리 투수 켄리 얀선은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고 시즌 36번째 세이브를 올렸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