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협의회 위원 11명 위촉, 평생교육 진흥 박차

▲ 충주시가 평생교육의 진흥을 위하여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생교육협의회를 구성하고 1일 오후 2시 시청 중앙탑 회의실에서 위촉장 수여와 함께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위촉장 수여식에서 조길형(우측) 충주시장이 평생교육협의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충주시가 평생교육의 진흥을 위하여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생교육협의회를 구성하고 1일 오후 2시 시청 중앙탑 회의실에서 위촉장 수여와 함께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위원 11명은 평생교육협의회에 참여하게 되고 의장은 당연직으로 조길형 충주시장이 맡았다.

협의회는 평생교육에 관한 기본계획의 수립과 지원,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각종 정책과 평생교육 관련기관 간 협력과 사업조정, 그 밖에 평생교육 진흥과 관련된 안건을 심의하는 기구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열린 평생교육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는 김진덕 충북발전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이 용역 진행과정과 향후 추진방향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고 의견 수렴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충주시는 앞으로 평생교육협의회와 협력해 시민 중심의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평생교육 분야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