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사, 청소년 리더십 강의 등 가을맞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충남 아산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소장 최이태)는 영화 ‘명량’의 흥행으로 이순신 장군과 현충사에 대해 높아진 국민의 관심을 지속해서 담아내기 위하여 9월부터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리더십 함양을 위한 생생 이순신’은 현충사로 수학여행을 오는 학교의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야외 강연이다. 이순신 장군이 무예를 연마했던 은행나무 활터 특별무대에서 임원빈 소장(순천향대 이순신연구소)이 ‘청소년들이 이순신 장군으로부터 배워야 할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 행사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학교나 단체는 오전과 오후 중에 시간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현충사 자연캠프’는 현충사 경내의 수려한 조경과 풍부한 수목을 배경으로, 초등학생과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이다. 오는 17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20~40명 단위로 단체 신청하면 된다.

‘현충사 휘호교실’은 현충사 경내의 은행나무 활터에서 오는 20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현충사를 방문한 관람객은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서예 전문가로부터 붓글씨 쓰기의 기본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충무공의 말씀들을 써보는 시간을 가진다.

현충사는 앞으로 더 다양한 강연과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충사 누리집(http://hcs.cha.go.kr)을 참조하거나, 현충사관리소(☏041-539-4609)로 문의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