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코리아 등 8개사 태양광 사업 우수 인증협력사 선정
2회 PV PARTNERS 인증식 열어…교육· 기술·마케팅지원

▲ 2014 LS산전 PV PARTNERS 인증서 수여식 후 신동진(상무·왼쪽 다섯 번째) LS산전 태양광솔루션사업부장와 협력회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산전이 태양광 사업 우수 협력사를 ‘강소기업’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PV PARTNERS 인증식을 올해도 개최, 매년 대상 업체를 확대해 장기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LS산전은 11일 경기도 안양 소재 LS타워에서 태양광 관련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 지속적인 재교육을 제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4 LS산전 PV PARTNERS’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LS산전은 이날 인증 신청기업 17개사 중 애플코리아, 영동테크윈, 정도에너텍, 텐코리아,파써블, 주안에너지, 이맥스시스템, 현대에너지 등 모두 8개사를 최종 우수 인증협력사로 선정, 인증서를 전달했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PV PARTNERS 인증제도는 LS산전 우수 협력사에게 태양광 시스템과 시공품질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이수한 기업에 대해 LS산전이 인증서를 발급해 최종 고객의 신뢰도를 올리는 제도다.

LS산전과 거래관계에 있는 회사 가운데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제품교육, 시공품질·기술자 교육을 진행, 엄격한 이수조건을 충족시켜야 PV PARTNERS로 선정된다.

인증업체는 LS산전으로부터 기술력을 공인 받아 대외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매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소속 기술자들은 LS산전으로부터 제품 및 시공품질 전문 기술자 교육을 제공받고, 교육을 이수할 경우 PV PARTNERS 기술인증 ID를 발급받게 된다.

최종 고객은 LS산전이 인증한 협력사를 통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고, 시공품질 교육을 받은 전문가 시공으로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LS산전 역시 우수 협력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상호 사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어 대기업과 협력사, 고객이 모두 만족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LS산전 태양광솔루션사업부 신동진 상무는 “PV PARTNERS 인증제 운영으로, 태양광 분야의 기술 신뢰도가 향상되고 있다”면서 “성장속도가 다소 정체되고 있는 국내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기술력을 공유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