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0-9로 완패…샌프란시스코에 1경기 차 추격 허용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지구 라이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상대로 시즌 15승에 재도전했다가 1회만 던지고 조기 강판됐다. 다저스 구단은 류현진이 가벼운 왼 어깨 통증으로 마운드를 떠났다고 발표했다.

류현진은 1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AT&T파크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샌프란시스코와 원정 3연전 첫 경기에 선발 등판, 1이닝 동안 5안타와 볼넷 하나를 내주고 4실점한 채 0-4로 뒤진 2회말 수비를 앞두고 크리스 페레스로 교체됐다.

이로써 지난 7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방문경기에서 6⅔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고도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해 승패없이 물러난 류현진은 시즌 15승 달성에 다시 실패했다.

선발 투수의 예상치 못한 조기 강판에 다저스는 결국 0-9로 완패해 류현진은 시즌 7패째를 떠안았다.

류현진이 1이닝만 던지고 물러난 것은 지난해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는 물론 프로 데뷔 이후로도 처음이다.

메이저리그에서는 지난 4월 5일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서 2이닝(8실점)만 던지고 마운드에서 내려간 것이 류현진의 종전 최소 이닝 투구였다.

류현진은 이날 27개(스트라이크 15개)의 공을 던졌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3.16에서 3.38로 크게 올랐다.

큰 부상은 아닌 듯하지만 18일 콜로라도 로키스와 원정경기를 포함해 정규시즌에서는 최대 세 차례 정도 더 등판할 수 있었던 류현진은 이제 어깨 상태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류현진은 4월 말에도 같은 부위 염증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가 24일 만에 복귀전을 치른 바 있어 다저스 벤치가 선수 보호 차원에서 교체한 것으로 보인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