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백제문화제 개막식때 한화, 빅아이 영상쇼 준비

오는 26일 60회 백제문화제 개막식에서 선보일 ‘한화와 함께 하는 중부권 최대 불꽃축제’(이하 한화불꽃축제)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화불꽃축제는 2011년 백제문화제와 처음으로 인연을 맺은 이후 관람객들의 인기를 얻으며 마니아층이 두터워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60회 백제문화제를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로 준비된다는 소식이 확산되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한화측은 60회 백제문화제의 역사성과 이번 축제의 주제인 ‘백제! 세계를 만나다’를 특유의 스토리텔링 기법의 멀티미디어 불꽃축제에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한 야심찬 연출계획을 내놓았다.

밤이 내려 백마강이 어둠에 잠기면 구드래 일원에는 ‘백제의 부활, 세계로 흐르다. 류(流) 흥 멋’이란 주제하에 1막 백제의 류(流), 2막 백제의 흥, 3막 백제의 멋 등 3개의 테마별 불꽃이 진행되면서 관람객들을 가슴 벅찬 감동의 세계로 이끌 예정이다.

이와함께 너비 16m, 높이 12m 규모인 눈모양의 영상구조물인 ‘빅아이’(Big-Eye)를 구드래 주무대와 나란히 설치하고 콘셉트에 맞는 영상을 연출할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빅아이’는 한화그룹이 백제문화제에서 처음 시도하는 것이다.

특히, 해외에서 갓 시작된 타워불꽃쇼 및 한화불꽃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불새가 대폭 업그레이드되고, 국내 최고 수준의 넌버벌퍼포먼스의 공연이 함께 하는 ‘융합형 멀티퍼포밍 불꽃쇼’로 개최될 예정이어서 백제문화제만의 차별화된 불꽃축제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화불꽃축제 관계자는 “자고 있던 오감을 깨우며 눈을 번쩍 뜨면 백제의 하늘아래서 펼치는 신명과 흥이 넘치는 축제의 장, 백제의 대지에서 피어나는 우리의 멋과 기운, 시간의 벽을 넘어 다시부는 한류의 열풍 등이 새로운 빛의 세계로 피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그룹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4억원을 들여 백제문화제에서 개최하고 있는 한화불꽃축제는 기업이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메세나 활동의 대표사례라는 평가와 함께 참여형 축제의 모범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