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중소기업인부문 ㈜토마스케이블, ㈜태성김치, 조은술세종㈜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은 올해 3분기 충북중소기업인상 시상식을 24일 충북지방중소기업청 나눔터2에서 개최했다.

112회째를 맞는 충북중소기업인상은 매년 분기별 3개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충북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분야별 수상자로 우수중소기업인 부문에서는 ㈜토마스케이블 성용규 대표이사, ㈜태성김치 이주영 대표이사, 조은술세종㈜ 경기호 대표이사가 선정됐고, 모범여성기업인 부문은 ㈜콩세상 김옥주 대표이사, 유망창업기업인 부문에는 ㈜이에이스 반채헌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토마스케이블(청원군 오송읍 소재)은 산업용 자동화 전선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창업초기 독일, 프랑스 등 유럽의 자동화 전선 제조 선진국과의 전략적 제휴·마케팅 플랜 등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자동차, 철강 등 산업용 특수 전선의 다양한 수요에 따른 맞춤형 제품개발을 통해 친고객주의를 지향함은 물론, 향토기업으로 고용촉진에도 기여하는 모범기업이다.

지난 2006년 ‘어머니의 마음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설립한 ㈜태성김치(제천시 송학면 소재)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웰빙 저염김치 등의 개발로 꾸준히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HACCP인증 및 ISO 22000, 14001획득 등을 통해 식품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은술세종(주)(청주시 청원구 소재)는 청원 민들레 막걸리, 뽕잎을 이용한 전통주(뽕마실) 생산 등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전통주 전문생산업체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해마다 식품관련 지역고교·대학생들의 현장실습을 통한 지역인재 발굴과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범여성기업인상 부문에 뽑힌 ㈜콩세상(진천군 초평면 소재)은 100%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작두콩 청국장, 된장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기술혁신·직원교육을 통해 국민건강을 증진시킬 최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캄보디아 학교세우기, 심장병어린이 후원 등의 각종 봉사활동으로 함께 하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이스(청주시 서원구 소재) 반채헌 대표이사는 십여년간의 반도체 관련회사 근무경력을 토대로 최근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3D프린터 분야에 뛰어들어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ECO 3D프린터’, ‘ROTI FDM 3D프린터’ 등을 자체 개발했으며, 내외적으로 점차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창업기업이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