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호증진 및 상호교류 확대 위해 일본 고텐바시장 방문

논산시는 27일 상호교류와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일본 고텐바 시장이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2년 강경발효젓갈축제시 논산 방문이후 교류협력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와카바야시 요우헤이시장의 두 번째 방문으로 시에서도 지난 7월 황명선 논산시장이 공식 초청을 받아 고텐바시를 방문하는 등 교류를 이어왔다.

텐바시는 시즈오카현의 중심지에 위치한 인구 10만 규모로 후지산 등반의 거점도시이며 고텐바시 스야마구치 등산로가 후지산의 구성 자산으로서 후지산과 함께 지난 6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기도 했다.

이날 방문은 양 도시 간 우호증진을 위한 환담 및 기념촬영과 환영오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와카바야시 요우헤이시장과 방문단 및 시 간부공무원 등이 함께 배석했다.

황명선 시장과 와카바야시 고텐바시장은 환담을 통해 상호 축제 기간 방문, 농업기술 공동연구, 후지산과 백제문화 등 관광자원 활용방안, 상호교류에 관한 사항을 심도있게 논의하고 앞으로 양 도시 간 지방외교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황 시장은 “양 도시의 발전을 위하여 항상 문을 열어놓고 협력해 나가길 희망하며 경제, 문화, 행정 등 교류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논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고텐바시와 상호 방문을 통해 각별한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앞으로도 우호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