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체질진단검사·체지방 검사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진행

▲ 공주시 보건소(소장 부혜숙)가 백제문화제 기간 동안 운영하고 있는 건강 홍보관 전경 모습

60회 백제문화제 기간 동안 공주시 보건소(소장 부혜숙)가 마련한 건강홍보관이 다양한 건강 정보 제공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보건소는 이번 백제문화제 기간 동안 △건강정보 제공 및 체험 △건강생활실천 △한방체험관 △모유 수유실 등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혈압·혈당, 골밀도 △치매·우울증검사 △일산화탄소와 폐활량 검사 등 기본적인 건강 측정은 물론 △구강 △운동 △영양 상담을 하고 있다.

여기에 △사상체질진단 △이침 시술 △발 마사지 △음주유형 알아보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너와 흡연으로 손상된 폐 모형 등을 전시, 건강에대해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유수유실에서는 모유 수유 사진과 패널을 전시해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알려줘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함은 물론 생명의 소중함과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부혜숙 소장은 “앞으로도 백제문화제 등 지역축제나 행사와 연계해 건강홍보관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주민과 관광객에게 건강에 대해 생각하고 느끼며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