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가정법률상담소 부설 가정폭력상담소(소장 홍종호)는 11월 4·6일 청주가정법률상담소(옛 여성회관) 교육장에서 ‘생생 법률 이야기-무료 생활 법률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일상생활과 관련한 법률 관련 지식의 보급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의식을 향상시켜 가정폭력피해자의 권익증진 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된다.

올해는 김병철 변호사와 오원근 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이혼 등 가정 생활의 위기에 당면했을 때 겪을 수 있는 법률적인 문제들에 대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청주시민 또는 가정폭력관련기관 종사자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11월 4일 오후 2시에는 김병철 변호사가 ‘이혼에 관한 법률’을 주제로 강연한다. 김 변호사는 재판상 이혼, 위자료, 재산분할 등에 대해 강의한다.

11월 6일 오후 2시에는 오원근 변호사가 ‘부모와 자녀에 관한 법률’을 주제로 강연한다. 오 변호사는 양육친권, 양육비, 성·본 변경 등을 중심으로 이야기한다.

홍종호 소장은 “매년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무료생활법률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가정관련 법률로서 이혼에 관한 법률 및 부모와 자녀에 관한 법률을 주제로 해 강좌를 열고자 한다”며 “청주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043-257-0088.
<조아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