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11월 가볼만한 곳 선정

▲ 흡사 별을 뿌려놓은 듯 아름답게 펼쳐진 밤별캠핑장 야경 모습

“우리지역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주관 ‘추천! 가볼 만한 곳’에 충주관내 반딧불오토캠핑장과 요카카캠핑장, 밤별캠핑장 등 3곳이 선정됐다.

충주시 엄정면 추평리에 위치한 반딧불오토캠핑장은 옛 추평초등학교 터에 조성된 곳으로 아름드리 플라타너스가 가득해 가을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장소로 단풍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곳에서는 일반 캠핑을 즐길 수 있고 글램핑이 가능한 키티와 페라리 캐러밴과 텐트가 갖춰져 있어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장비 없는 초보 캠퍼들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금가면 유송리에 자리 잡은 요카카캠핑장은 요트·카약·카누를 뜻하는 의미로 운영되고 있으며 캠핑 체험과 함께 카약과 카누체험을 함께 할 수 있다.

남한강을 조망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고 수상레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캠핑과 함께 카약, 카누를 즐길 수 있다.

이곳에는 캠핑장 운영자가 직접 마련한 참나무 장작구이도 경험해볼 수 있어 진정한 야외캠핑을 느낄 수 있다.

앙성면 모점리에 있는 밤별캠핑장은 밤나무 산에 둘러싸여 야간에는 밤나무 사이사이에 벌레가 끼지 못하게 켜놓은 등불이 흩뿌려져있는 별 모습 모습처럼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다.

인근 앙암저수지에서 낚시와 겨울철 빙어 낚시를 할 수 있고 계절별로 봄나물 채취 체험과 밤별열차, 수영장, 밤 줍기, 눈썰매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이달의 가볼 만한 곳은 여행기자와 작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매달 발표된다.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 '추천! 가볼만한 곳' 코너에서 여행코스와 교통·숙박·식당 등 기타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