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정당·선거개혁 의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이정희)가 오늘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KBS 스튜디오에서 ‘정치개혁, 어떻게 이룰 것인가?를 주제로 2014년도 2차 정당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정책토론회에는 새누리당 김문수 보수혁신특별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원혜영 정치혁신실천위원장·통합진보당 오병윤 원내대표·정의당 심상정 정치똑바로특별위원장이 토론자로 참석하고 KBS 김진석 기자의 사회로 진행된다.

토론회에서는 “정치개혁, 어떻게 이룰 것인가?”를 대주제로 국회개혁 분야로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불체포특권, 무노동·무임금, 의원겸직금지, 국민소환제, 출판기념회 금지 등)”, “국회선진화법” 등을, 정당개혁 분야로 “정당공천제 등”을, 선거개혁 분야로 “선거구 획정 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특히, 활발한 토론을 위해 발언순서와 회당발언시간 제한을 없애고 토론자간 발언시간 총량제만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KBS·MBC·SBS 등 지상파 3사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되며,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방송과 수화방송을 동시에 실시한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토론회에 각 정당의 정치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인사들이 직접 토론자로 참여해 정치개혁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