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8까지 공주문화원에서 곽철홍 작가 ‘수채화 전’ 진행

(공주=동양일보 류석만기자)공주시가 역량이 있는 지역 미술작가 발굴을 위해 지역미술작가 초대전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세 째 초대전인 곽철흥 작가의 ‘수채화전’을 이달 14~18일 5일간 공주문화원 1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초대전에는 우성면 한천리의 사계라는 테마로 대자연이 지닌 경이로움을 담백함과 깔끔함 그리고 다른 회구에 비해 수채화만이 지니고 있는 회화적 특성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곽 작가는 “꽃과 같은 자연의 일부를 클로즈업하거나 연출력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정물화가 전시작의 주를 이루고 있다”며 “외관의 미나 구성적인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방식이 아닌 신중히 계상되어진 조형적인 견고함을 추구한 방식으로 작품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는 이번 초대전에 이어 12월까지 김지광(현 공주시예총회장), 윤정흥 작가와 공주작가 그룹전 등의 초대 작가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 초대전을 통해 시민들이 미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이를 통해 미술인구의 저변확대 및 문화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철흥 화백은 공주고등학교, 공주대 미술교육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청양군 정산고등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개인전 6회, 한국수채화협회전 등 기획·단체전에 다수 출품한 바 있다. 현재 충남수채화협회 회장, 충남도 미술대전 초대작가 및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