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양일보 정래수 기자)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가 삭감한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이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부활할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집 관계자들과 학부모들의 누리과정 예산 삭감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자, 예결특위 차원에서의 예산을 되살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송대윤 시의회 교육위원장은 26일 오전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대전지역 어린이집 관계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누리과정 예산 삭감은 예산의 안정적인 확보 차원에서 중앙 정부를 압박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송 위원장은 이어 "어린이집 관계자들과 학부모에게 걱정을 끼쳐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김인식 의장은 예결특위 차원의 예산 부활 가능성을 열어놨다.

김 의장은 "누리과정 예산은 예결특위와 본회의 심의를 통해 확정될 사안"이라며 "학부모에게 피해가 돌아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현 예결특위원장도 "예결특위 위원들과 논의한 결과 누리과정 예산은 부활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상임위의 심의 결과를 존중하지만, 이번 사안은 어린이들의 교육 문제인 만큼 예결특위에서 신중하게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시의회 교육위는 최근 2015학년도 대전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계수조정에서 어린이집 누리과정 교육비로 기존 시 교육청이 제출한 예산안 6개월분 294억9648만원 중 절반(3개월치)인 147억4824만원을 감액했다.

상임위에서 삭감된 누리과정 예산의 예결특위 부활할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해당 상임위인 교육위원회는 졸속 심사라는 책임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