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자·영동군측, 특혜의혹 부인

(영동=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영동군의 한 간부 공무원 집 앞에 건설된 교량을 둘러싸고 특혜 의혹이 제기됐다.

영동군의회는 1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올해 말 퇴직을 앞둔 간부 공무원 A씨의 집 앞에 건설된 교량이 특혜 의혹을 사고 있다"며 관계 공무원을 다그쳤다.

의원들은 이날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직접 현장을 찾아 교량 건설이 적절했는지 여부 등을 점검했다.

문제가 된 교량은 영동군이 지난해 4월 8억원을 들여 길이 30m, 폭 6m 규모로 건설했다.

그러나 최근 교량 인근에 A씨의 집과 그의 부인이 운영하는 커피숍이 들어서면서 특혜 시비가 불거지기 시작했다.

이 지역 면장을 지낸 A 씨는 2010년 친구와 부인의 공동명의로 이 땅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올해 말 퇴직을 앞두고 지난 1월부터 공로연수 중이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A 씨가 교량 설치를 염두에 두고 땅을 매입한 게 아니냐는 의혹 등을 제기하고 있다.

영동군의회의 한 의원은 "교량의 위치가 주민들의 요구보다 A씨 집 쪽으로 치우쳤고, 접속도로도 없는 상태에서 덩그러니 교량부터 가설된 점 등이 석연치 않다"며 "도로의 높이보다 낮게 가설된 교량 때문에 최근에는 군도를 낮추는 공사까지 추가로 진행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A 씨는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그는 "퇴직 후 처가 동네에 정착하기 위해 친구와 함께 땅을 샀고, 현재 이 땅 위에 내 집을 포함해 주택 3채가 들어섰다"며 "군청이나 면사무소에 교량 설치를 요청한 적이 없고, 땅을 매입하거나 집을 짓는 과정에서도 공직자로서 부끄러운 일을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영동군 관계자도 "문제가 된 교량은 마을 주민들의 요청을 받아 숙원사업해결 차원에서 설치했으며, A 씨 이외에도 10여 가구의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특혜 의혹을 부인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