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세상 떠야하는데 기회 주어졌을 때 일해야"

(동양일보) 박근혜 대통령은 7일 청와대에서 한 여당 지도부와의 오찬에서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 등과 관련, "저는 절대로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오찬 마무리 발언을 통해 "겁나는 일이나 두려운 것도 없기 때문에 , 여러분과 함께 나라를 잘 만들어보자는 것으로 살기 때문에 흔들릴 이유도 없고 절대로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권은희 당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또 "제가 왜 대통령이 되려고 했었던가, 여러분들이 왜 정권을 창출하려고 했었던가 하는 그 목적이 분명히 있지 않은가"라고 반문하면서 "오로지 제 임기를 마치는 날까지 저는 그 목적 외에 제 개인적인 삶의 목적이 없다"라고 했다.

박 대통령은 "제가 마음속에 아침부터 저녁까지 365일 바라고 노력하는 게 뭐가 있겠는가. 그런 목적 외에 나머지는 다 번뇌라고 이야기했는데 그건 과장된 이야기가 아니다"라며 "오로지 그렇게 해 나라가 잘되고 국민이 행복하고 발전하고 세계 속에서 신뢰받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하루하루를 살고 있는 저에게 겁나는 일이 뭐가 있겠는가"라고도 했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여러분도 그런 저의 진심을 믿으시고 흔들리지 마시고 한마음이 돼 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선택을 받아 기회가 주어졌을 때 나라를 위해 모든 것을 다 바쳐서 하고, 그래서 나라가 발전하고 국민이 행복하게 되면 그 이상 더 좋은 일이 어디 있겠는가"라며 "우리 모두 언젠가는 세상을 떠야되고 이 일도 마쳐야 되는데 기회가 주어졌을 때 그 일을 안 하고 뭘 하겠는가. 저는 오로지 그 목적 하나로 살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어떤 경우도 흔들릴 이유가 없는 사람이고 어떤 것도 겁을 낼 필요가 없는 사람이고 오로지 그 하나로 지금까지 살아왔고 앞으로 (생을) 마치는 날까지 그 일로 살아갈 것"이라며 "이러한 제 의지는 결코 꺾이지 않을 것임을 분명하게 여러분들에게 말씀 드린다"며 결연한 각오를 비쳤다.

박 대통령은 "선거 때가 되면 국민의 판단을, 선택을 받고자 고민을 하는데 그것은 숙제를 안 한 사람들이 고민하는 것"이라며 "평소에 하루하루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당을 선거 때 당연히 국민이 선택하지, 어디를 선택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