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의원을 비선실세 국정개입 문건유출 사건의 배후로 지목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청와대 홍보수석실 음종환 선임행정관(2급)이 14일 오후 사표를 전격 제출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음 행정관은 최근 자신이 했다고 보도된 발언과 관련해 본인은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했다"며 "그러나 공직자로서 적절치 못한 처신으로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책임을 지고 오늘 사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민 대변인은 민정수석실 산하 공직기강비서관실이 이 사건의 사실관계를 확인중이며 곧 음 행정관의 사표를 수리하고 면직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문 차단을 위한 사실상의 경질 인사로 풀이된다. '항명성' 사퇴파동을 일으킨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면직처리한지 불과 나흘만이다.

청와대가 이처럼 관련보도 하루만에 속전속결로 음 행정관을 경질한 것은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 논란과 김 전 수석의 항명 파문에 이은 이번 사건으로 자칫 공직기강 해이 논란이 다시 불거질 것을 우려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특히 김 대표가 신년 기자회견에서 자신이 문건유출의 배후로 지목된데 대해 "음해"라며 강하게 반발하는 등 당청관계의 난기류 가능성마저 제기되자 서둘러 진화에 나선 것이다.

앞서 지난 12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카메라에 찍힌 김 대표의 수첩에는 '문건 파동 배후는 K, Y. 내가 꼭 밝힌다. 두고 봐라 곧 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메모가 적혀있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출신인 이준석씨는 최근 술자리에서 음 행정관이  김 대표와 유 의원을 지목해 문건배후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으나 음 행정관은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