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합동,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논산=동양일보 류석만 기자)논산시(시장 황명선)26일 오후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유관기관 합동으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어린이집의 아동학대 사고 증가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어, 보육 교직원의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 강화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서 역할을 제대로 수행토록 하고자 마련했다.

조상환 사회복지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논산경찰서 어린이집 일제 전수조사에 따른 협조요청, 충남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윤여복 관장의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과 시 보육담당 당면사항 토론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는 논산시 어린이집 연합회와 협의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어린이집 종사자 신고의무 미이행시 과태료 부과 및 행정처분과 아동학대 의심사례 발견 시 신고 조치 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한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통해 아동권리를 다시금 인식시켜 안전사고 예방효과를 기대한다일부 어린이집에서 일어난 사건으로 전체 보육교사의 사기가 저하되지 않도록 사기를 북돋우는 계기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에는 103개의 어린이집이 있으며 4,000여명의 영유아가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보육교사 77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